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골프 입니다 골프채를 모르고 공옆으로 치면 한타 추가인가요?

골프 입니다 골프채를 모르고 공옆으로 치면 한타 추가인가요?

골프채를 모르고 공옆으로 치면 한타 추가인가요?
cont
골프 입니다 골프채를 모르고 공옆으로 치면 한타 추가인가요?의 이미지

안녕하세요~ 골프 규칙 중에서 처음 입문하신 분들이 가장 헷갈려하는 상황이 궁금하신 질문자님.

저도 예전에 공 옆을 치고 “이게 타수에 들어가는 건가요?”라고 많이 물어봤던 기억이 있어서 그 마음 잘 이해됩니다.

제 경험상 이렇게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공을 치려고 했는데, 헛스윙했을 경우 → 1타 추가

  • 예를 들어, 스윙을 했지만 공을 못 맞춘 경우,

  • 즉 공을 치려는 의도가 있었고 실제 스윙이 진행되었으면 1타로 계산됩니다.

  • 이건 티샷, 페어웨이, 러프, 벙커, 퍼팅 그린 등 어디서든 똑같이 적용돼요.

  1. 공을 치려고 한 게 아니라 연습 스윙이었거나, 실수로 휘두른 경우 → 타수에 포함되지 않음

  • 만약 공 옆에서 가볍게 연습하려다 실수로 휘두른 경우, 의도된 스트로크가 아니면 타수로 치지 않아요.

  • 규칙 용어로는 **"스트로크 의도(intent)"**가 있어야 1타로 인정돼요.

결론 요약

  • 공을 치려고 한 진짜 스윙인데 못 맞췄다1타 추가

  • 연습 스윙이었거나, 단순 실수로 휘두른 경우0타, 무효

[관련 정보 보러가기]: https://jonggon.com

https://gons.jonggon.com/

위 내용은 아래 블로그를 직접 검색하여 일부 내용을 말씀드렸습니다.

더 궁금한 관련 정보는 아래 블로그를 참고하세요.

[관련 정보 보러가기]: https://pos002.jonggon.com

https://a.jonggon.com